본문 바로가기
경제 인사이트

경제 뉴스 레터 어피티로 하는 경제 공부, 엔비디아 팔고 아마존 사는 이유는? 리테일 미디어에 주목하자

by jinjin_ 2024. 3. 29.
 

엔비디아가 AI 신제품 블랙웰을 공개했지만 주가가 오히려 하락했다. 미국의 투자 전문 매체는 거대 헤지펀드들이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이 이미 고점이라고 판단해 매도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를 매도한 자본은 아마존으로 옮겨갔다고 한다. 대형 헤지펀드들은 왜 엔비디아를 팔고 아마존을 샀을까?

아마존의 성장 동력 디지털 광고_리테일 미디어

스마트 TV를 통해 노출되는 광고를 통한 수익이 글로벌 연평균 18%가량씩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월마트와 아마존 등 유통이 중심인 회사들이 리테일 미디어 시장에 발을 들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월마트는 스마트 TV 업체인 비지오를 인수했고, 아마존은 자체 플랫폼인 아마존 프라임을 보유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아마존의 유통 부분보다는 이러한 리테일 미디어 시장에 주목하고 있는 듯하다. 아마존의 전 세계적인 유통 채널을 통해 직접 광고가 노출되고 이를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자생적인 방식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 같다. 

 

리테일 미디어란?

리테일 미디어란 유통사의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광고주가 광고를 제공하게 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진열대와 비슷한 형식으로 운영되는 플랫폼

글로벌 유통회사의 미디어 시장 진출은 이점이 많다. 축적해 둔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고객을 타겟팅한 맞춤형 광고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마존 프라임을 시청하는 중간에 해당 고객이 선호하는 광고를 송출한 뒤 자연스럽게 아마존으로의 구매를 유도한다. 


돈이 돈을 불로오고 고객이 고객을 몰고온다. 

광고 수익과 이를 통한 상품 매출까지 하나의 구조 안에서 해결하려는 글로벌 유통 업체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머니 레터 - UPPITY 어피티

똑똑한 돈 친구, 머니레터 매일 출근길 5분, 떠먹여주는 경제 소식 이메일* 이름 구독 경로* 선택직접 검색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지인 소개기타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개

uppit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