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과천시, 7월부터 어르신과 청소년 대상 버스 무료 승차 지원 사업 시행

by 경제잡학 2024. 5. 18.

경기도 과천시는 오는 7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과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내 버스 교통비를 분기별 3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버스 무료 승차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과천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 어르신·청소년 버스 무료 승차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는데요. 협약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 김준현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장, 이경수 과천농업협동조합장, 손민수 이동의 즐거움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과천시 경기지역 화폐와 함께하는 걷기 챌린지, 한 달 동안 20만 걸음 걷고 지역화폐 5천 원 받으

과천시가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화제입니다.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한 달 동안 20만 걸음을 걷는 것이 목표인 이

gumption0825.tistory.com

 

협약 내용에는 과천시의 행정적 지원, 농협의 G-PASS 이용자 편익 증대, 이동의 즐거움의 운영시스템 구축 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 사항이 담겼습니다.

 

2024년 과천시 주요 제도 변화,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 맞춘 지원 정책

과천시가 2024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 제도를 확대, 변경하여 시행합니다. 주요 변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2024년 과천시 주요 제도 요약 분야주요

gumption0825.tistory.com

 

신계용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과 청소년에게 보다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중교통 정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무료 승차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르신의 경우 농협은행에서 G-PASS 카드를, 청소년은 과천토리 패스 누리집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카드 발급은 6월 3일부터 가능하며, 7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G-패스 발급 바로가기

 

과천시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상세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제작하여 5월 말까지 각 가정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